본문 바로가기
개발일지

[개발일지] 웹페이지와 HTML, 스파르타코딩클럽 1주차 강의 내용

by Baobab0109 2022. 3. 7.

안녕하세요!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꿈꾸는

바오밥입니다 :)

 

개발일지에는

오늘 공부했던 내용과 느낀점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첫 날이라 간단한 내용들을 배웠는데

앞으로 배울 것들이 더 기대되네요!!

 


  • 웹페이지
    • 페이지 자체는 인터넷과 상관이 없다.
    • 중간에 인터넷이 끊기더라도,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는 이상 페이지가 다운되지 않음
    • 내가 보는 페이지는 개발자도구를 통해 마음대로 고칠 수 있음.
      • 고쳐도 다른 사람들이 보는 페이지에는 영향이 안 감

네이버 페이지 수정! 간단히 적겠다는 것은 핑계가 아니다 ^^;;

  • 브라우저
    • 서버에 그릴 것을 요청한다
    • 그릴 것을 받아서 그려줌
      • 그릴 것 - HTML, CSS , JavaScript
  • 웹페이지의 구성요소
    • HTML - 뼈대
    • CSS - 꾸미는 것
    • JavaScript - 움직이게 만드는 것

 

  • HTML
    • 메모장으로도 작성은 가능하나, pycharm, VScode 같은 프로그램 활용하는 것을 추천
    • 태그
      • 대표적인 태그
        • head
          • body 외에 필요한 내용이 들어가 있음
          • css, javascript 를 담아둠
          • title, 검색엔진이 필요로 하는 정보 등등
        • body
          • 내 눈에 보이는 내용들
      • 태그는 외울 필요 X!! 모두 그때그때 필요한 것을 찾아 가져와서 쓰는 것

오늘은 이미 유튜브나 이곳저곳에서 배운 내용들이라

딱히 어려운 내용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

하루에 8강의씩만 들을 수 있어서

조금 아쉬웠네요 ㅋㅋ

 

내일도 화이팅해야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 한 번 클릭 부탁드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