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맛집 리뷰] 봉궁순대국 - 순대국에 진심인 찐 안산 국밥 맛집

by Baobab0109 2021. 3. 23.

안녕하세요!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꿈꾸는

바오밥입니다 :)

 

저는 국밥을 정말 좋아한답니다.

어렸을 때부터 아빠랑 목욕탕을 자주 다녔었는데,

목욕이 끝나면 항상 아빠와 국밥 한 그릇으로

스케줄을 마무리했었답니다 ㅎㅎ

언제나 맛있었지만,

특히 추운 겨울날, 따듯하게 목욕하고 난 후에

뜻뜻~하고 든든~하게 한 그릇 먹으면

그렇게 좋았었는뎨! 😁

그때 그 기억이 좋은 추억으로 남아서

국밥은 저에게 좋은 음식으로 여겨지는 것 같아요.

 

이번에 안산에 들릴 일이 있어서 갔다 오는 길에

우연히 순대국에 진심인 찐 맛집을 찾아냈습니다🙏

 

<봉궁순대국>

소개드립니다!

 

 

위치는 고속도로 근처..? 외곽에 있었는데,

오후 3시라는 애매한 시간에 갔음에도

빈자리가 거의 없었답니다 ㅎㅎ

 

봉궁순대국 외관

외관에 크게 '본점'이라고 적혀 있죠?

근데 본점밖에 없다고 해요 ㅋㅋ

 

봉궁순대국, 본점만 있는 이유

봉궁순대국 본점 내부에 큰 메뉴판에 이유가 적혀있었는데요,

'품질 유지'를 위해서 본점만 운영하신다고 해요!

 

처음에 이 문구를 보고

'더 세밀하게 맛보면서 먹어봐야지'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ㅋㅋ

 

▶주소 : 경기 안산시 상록구 사사안골길 2-2

운영시간 : 매일 09:00 - 22:00

 

 

 

운영시간에 특이사항은 없지만,

가게가 매우 넓었고

오후 3시에 가도 자리가 많이 없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봉궁순대국, 메뉴판

들어가시면 이렇게 엄청 큰 메뉴판을 보실 수 있어요 ㅋㅋ

전문성이 느껴지는 메뉴 구성이지 않나요? ㅎㅎ

 

저는 이번에는 가장 기본 메뉴이자 베스트 메뉴를 먹어봤습니다!

 

불꽃 순대국 : 가격 7,000 원, 얼큰+깨끗+깊은 맛(?!)

 

봉궁순대국, 베스트 메뉴 '불꽃 순대국'

사진 보니깐 또 먹고 싶은 불꽃 순대국입니다..ㅎㅎㅎ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얼큰한 맛이 기본이었어요!

그런데 동시에 깨끗하면서도 깊은 맛이 우러나왔답니다?!

완전 신기했어요..ㅎㅎㅎ

 

국밥에 들깨가루 듬뿍은 국룰인거.. 다들 아시죠?! ㅎㅎㅎ

얼큰하면서도 깊고 깔끔한 맛에 고소한 맛까지 추가!

원래 간이 어느 정도 되어서 나오는데,

저는 좀 더 찐하게 먹고 싶어서 새우젓도 더 넣었어요😋

 

봉궁순대국 불꽃순대국 또 먹고싶다..해햇

건더기 양도 진짜 많습니다 ㅎㅎㅎ

7,000원이라는 가격이 안 믿기는 갓성비까지..

봉궁순대국은 순대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식품 기업인

'선진식품'에서 운영한다고 해요.

그래서 더 질 좋은 식재료를 싸게 제공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봉궁순대국 순대국 양 갓성비!

한 샷 더.. 양 진짜 많죠 ㅎㅎㅎ

 

봉궁순대국 불꽃순대국 뚝딱!

그치만 국밥충인 저는

국물까지 뚝딱 해치워버렸습니다 ㅎㅎㅎ

글 쓰면서 배고파지네요..ㅠㅜ

 

봉궁순대국 밥도 무한리필!

메뉴판에서 이미 확인하신 분도 계시겠지만,

이렇게 셀프바에 밥과 누룽지까지 비치해주셔서

양이 많으신 분들은 추가로 더 드실 수도 있답니다.

사장님이 인심도 좋으십니다 🥺

 

봉궁순대국 셀프바

이렇게 셀프바에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찬과

국밥에 넣어먹을 수 있는 토핑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어요!

김치도 맛있어서 추가로 가져와서 먹었어요 ㅎㅎ

 

 

 

 

찐 국밥충이 인정한 국밥 맛집 봉궁순대국! 꼭 가보셔요~!

마치 제 가게인 것 마냥 칭찬하는 글을 적어놨네요..ㅋㅋ

지인한테 얻어먹은 거라 영수증 인증은 못하지만

뒷 광고 아니고요 ^^ ㅋㅋㅋ

국밥 좋아하시는 분들은 근처에 들리시면 꼭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봉궁순대국, 물필터까지!

위에서는 혹시나 비위 상하실까 봐 사진을 안 올렸는데,

봉궁순대국은 국밥의 품질을 위해

물필터까지 설치해서 운영되고 있다고 해요!

 

봉궁순대국 정수필터

쯔즌..! 이것이 바로 그 정체!

더욱더 꼼꼼하게 관리하고 있다는 신뢰감이 갔답니다 ㅎㅎ

 

국밥에 진심인 봉궁순대국!

꼭 가보실 추천드려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 한 번 클릭 부탁드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