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맛집 리뷰] 안동 고기박사냉면 - 훌륭한 퀄리티의 고기를 같이 주는 냉면 맛집

by Baobab0109 2021. 6. 1.

안녕하세요!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꿈꾸는

바오밥입니다 :)

 

최근에 이직하느라 정신이 없어서

이제야 글을 쓰게 되네요..😂

아직 정신 없는 것은 마찬가지지만,

이 집은 빨리 리뷰하고 싶다는 생각에 

이렇게 다시 키보드를 잡았답니다.. 후후

 

날이 이제 슬슬 더워지고 있는게 느껴집니다..

저는 요즘에는

잠들기 전에는 꼭 선풍기를 틀고 있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이렇게 더워지는 날씨에

꼭 생각나는 음식이 있죠..

바로 냉면🍜!

 

오늘은 서울에서는 조금 먼..

안동의 냉면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ㅎㅎㅎ

 

<고기박사냉면>

소개드리겠습니다!

 

<고기박사냉면>은 번화가에 있지 않아요!

그냥 집 근처에 있는 맛집 느낌..!

관광객들이 붐비는 곳보다도

동네 주민들이 더 많은 곳이라

더 찐 맛집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ㅋㅋ

 

저는 안동에 친척형이 있어서 

일 년에 1~2번씩 내려가는데,

갈 때마다 들리는 집이랍니다👍👍

 

고기박사냉면 안동점, 외관

요렇게 건물채로 있습니다 ㅋㅋ

안에 테이블도 많고 룸도 있어서

쾌적하게 식사할 수 있었어요!

 


 

이번에 들렀을 때는 정말 멋진 이야기를 들었어요!

바로 '선한 영향력 가게' 운동에 동참하고 계시다는 것!

 

우리나라에도 아직 힘들게 사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특히나 제대로 먹지 못하는 어린이들이

급식카드를 들고 오면 매월 2번씩

무료로 식사를 제공한다고 해요.

 

원래 맛있어서 자주 갔었는데,

이제는 돈쭐내주러 어쩔 수 없이 더 자주 가야 할 것 같습니다 ^^

 

▶주소 : 경북 안동시 경북대로 390

운영시간 : 매일 11:00~20:00

 

※운영기간 : 3월~10월

 

<고기박사냉면>

1년 내내 운영하지 않아요!

매년 더워질 때쯤 열어서

추워질 때 쯤 닫는답니다.

이 점 꼭 유의하셔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이게 바로 맛집의 여유일까요..?!ㅎㅎ

 

고기박사냉면 안동점, 메뉴판. Simple is the best!

 

쯔즌! 

<고기박사냉면>의 메뉴 구성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냉면이나 고기 외에

다른 종류의 메뉴는 판매하지 않아요.

 

제가 맛집으로 보는 곳들의 공통점 중의 하나는

메뉴 구성이 간단하는 점이에요!

백 선생님 께서도 항상 말씀하시죠..

'메뉴를 줄여라!'

 

메뉴 구성이 다양하진 않기에,

그만큼 메뉴 하나하나에

더 진한 정성과 맛이 담겨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기박사냉면, 멸치육수

자리에 앉으면 이렇게 멸치 육수도 주십니다 ㅎㅎ

엄청 찐하고 따뜻해서 좋았어요!

찬 음식을 갑자기 먹으면 체할 수도 있으니

이렇게 제공해주시는 것 같았어요!

저는 올 때마다 두 잔씩은 마신답니다 후후..

 

고기박사냉면, 제공되는 삶은 계란!

냉면 메뉴를 시키면

이렇게 삶은 계란을 따로 주신답니다.

껍질째로 주시니깐 저는 뭔가 위생적으로 느껴져서 좋았답니다 ㅎㅎ

 


 

이제 본격적으로 본 메뉴를 설명드려볼까요🥺

 

물비빔냉면 : 8,500원, 맛👍 양👍 퀄리티👍 삼박자를 갖춘 최고의 냉면🤤

고기박사냉면 안동점, 물비빔냉면🤤

 

쯔즌~~

제가 <고기박사냉면>에서 최고로 꼽는 물비빔냉면입니다!

한국인의 수많은 난제 중에 이 문제도 있죠..

 

물냉 VS 비냉

 

저는 사실 물냉파이지만..ㅎㅎ

고기박사냉면에 오면 항상 이 물비빔냉면을 먹는답니다.

물냉.. 맛있지만 조금 밋밋한 느낌이 들 때가 있어서 아쉬웠는데,

이렇게 비빔소스를 같이 넣어주니깐 간이 딱 좋았어요!

 

고기박사냉면 물비빔냉면, 무채?!

위에 오이도 수북이 쌓아주셔서 좋았는데,

이렇게 오이 안에 쌈무의 모습을 하고 있는

무채도 많이 들어있답니다!

얹어주시는 고명들이 워낙 신선해서

냉면의 맛이 더 풍부하고 시원하게 느껴졌어요👍👍

 

고기박사냉면 물비빔냉면, 양이.. 엄청나다!

그리구 이 물비빔냉면.. 양이 정말 푸짐합니다🥺

면류는 맛있는데.. 빨리 꺼진다는 단점이 있죠 ㅜㅜ

그치만 <고기박사냉면>에서는 그런 걱정할 필요가 없답니다..

 

제 손이 그렇게 작은 편이 아닌데,

그릇에 딱 붙여서 사진을 찍어도

 이렇게 공간이 많이 남는 정도의 그릇에

가득 담아주신답니다! 

 

아마도 냉면 면이 초록색이어서 

왜 그런지 궁금하실 것 같아요.

사실 저도 궁금해서 사장님께 여쭤봤어요..ㅋㅋ

면은 일반 면이 아니라,

시금치와 녹차를 넣어서 만든 면이라고 해요!

건강을 생각해서 이렇게 만드셨다고 하니

소비자를 정말 많이 생각해주신다는 생각이 

안 들 수가 없더라구요 ㅎㅎ

 

고기박사냉면, 냉면에 제공되는 고기

메뉴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기만 따로 살 수도 있답니다..

그만큼 자부심 있으시다는거지..!👍

 

근데 진짜로 따로 사 먹어도 될 만큼

고기가 정말 맛있었어요!

제가 계속 맛있다 하면서 먹으니깐

사장님이 알려주셨는데

냉면집 하시기 전에

고깃집을 운영하셨다고 하더라구요..

이래서 경력은 무시 못한다는 생각이 또 들었답니다^^ㅋㅋ

 

고기박사냉면 안동점, 냉면에는 역시 고기를 같이!

냉면은 역시 고기와 같이 먹어줘야 제 맛 아니겠어요?!?!

글 쓰면서 배고파지네요.. 흡🤤

 

여름에 아마 또 안동에 갈 것 같은데

무적권 재방문해야겠습니다..ㅎㅎㅎ

 

맛으로나 마음로나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냉면 지역 맛집!

제가 봤을 때, '프랜차이즈'의 장점 중 하나는

'어느 곳에 가더라도 평타는 칠 수 있는 맛과 퀄리티'를

보장한다는 점 같아요.

반면에 엄청 맛있기는 힘들죠.

 

반대로 지역 음식점은 맛과 퀄리티의 편차가 심할 수는 있지만

찐 맛집을 찾을 확률이 더 높은 것 같아요!

<고기박사냉면>은 찐 맛집에 해당하는 곳 같습니다 ㅎㅎ

 

자주 들러서 사장님과 이런저런 얘기를 해보면서

프랜차이즈는 해보실 생각 없으시냐고 여쭤봤는데,

맛과 퀄리티를 포기하기 싫어서

당장은 생각이 없다고 하시네요 ㅎㅎㅠ

얼마 전 영주에는 직영점을 하나 더 오픈하셨다는데,

인천이나 서울에도 하나 열어주셨으면 좋겠네요😂

 

 

점점 더워지는 여름날, 냉면이 땅기신다면

<고기박사냉면> 추천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 한 번 클릭 부탁드려요 :)

댓글